침대 가구 및 매트리스 전문 제조업체 ‘월드베스트침대(주)’의 브랜드 ‘하포스침대’는 2008년 설립된 이래 제조부터 판매, 고객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총 25,000㎡ 규모의 공장과 창고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경기 이천 공장에서 온라인 고객 주문 접수 후 즉시 제작한 제품은, 자체 운영 배송팀을 통해 어떠한 유통 과정 또는 중간 경로 없이 고객에게 직접 전달된다. 이를 통해 중간 마진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포스침대 MD와 생산연구팀의 합작 라인업인 ‘리즌 초이스’ 매트리스의 경우, 소재 마감부터 호흡에 방해되지 않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좀 더 질 좋은 수면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출시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리즌 초이스는 본넬, 9존 포켓 등 다양한 타입으로 수면 라이프스타일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매트리스의 두께는 ‘23cm 기본형’과 매트리스에 고탄력폼 두께를 추가해 베이스와 탑을 구분지어 제작한 ‘26cm 필로우탑’으로 구분된다. 아울러 부드러운 벨로아 재질 원단을 사용한 TOP LAYER를 적용돼 마찰과 구김에 강하고 쉽게 변형이 되지 않는다.
하포스침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의 수면 생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침대와 매트리스를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상] “美 경기 2027년 6월까지 확장… AI 중심 M7 수혜 예상”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