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드코가 ‘2024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리빙(토탈생활용품)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니드코는 주방용품, 욕실용품, 캠핑용품을 설계부터 디자인, 생산, 판매까지 책임지는 토탈 생활용품 기업이다. 욕실용품 브랜드 바스뷰와, 주방용품 브랜드인 리케와 함께 포레스트, 세이타, 프리첸, 마리함, 아이핸즈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상표권, 디자인 등록 등 지적재산권 30건이 등록되어 있다.
또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경북도지사 혁신기업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수상 등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ESG경영을 도입해 환경경영, 윤리경영, 인권경영을 추진해 기업 경영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획득했으며, 기업혁신대상에서 ESG 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에 입점했고, 농협하나로마트, 홈쇼핑, 쿠팡, 네이버스토아팜 등의 다양한 판매루트를 통해서도 판매가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국 150여 개의 납품처를 보유하고 있다.
니드코 관계자는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더 좋은 품질,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R&D 부문에 집중해 신제품 개발에 더욱 힘쓰고 있고, 새롭게 도입된 스마트팩토리를 통해 업무의 질적인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美 경기 2027년 6월까지 확장… AI 중심 M7 수혜 예상”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