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25

..

불륜男 복상사 경계경보!

  • 한지엽/ 한지엽비뇨기과 원장 www.sexyhan.com 02-536-5282

    입력2006-03-06 11:10: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불륜男 복상사 경계경보!
    1980년대에 개봉된 ‘변강쇠’라는 영화에는 무지막지한 ‘거시기’의 소유자이자 절륜한 정력을 자랑하는 남성이 나온다. 그와 동침한 여인들은 행위 도중 혼비백산해서 다리까지 절며 도망가기 일쑤였고, 어떻게든 버텨보려 애를 쓰다가 결국 보름 이상 방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지경이 된다. 한편 옹녀라는 여인은 조이는 힘이 너무 강해 그녀와 관계를 가진 남자들은 하나같이 죽고 만다.

    이 영화에서처럼 섹스 중에 여성의 배 위에서 죽음을 맞는 것을 ‘복상사’라고 하는데, 섹스 후 휴식기에 죽는 경우까지 포함한다. 죽음과 함께 섹스라는 이미지가 겹쳐지기 때문에 복상사란 단어를 접하면 누구나 쓴웃음을 짓게 된다.

    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복상사의 원인은 심근경색이나 뇌중풍(뇌졸중)으로, 심장이나 뇌의 질환에 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심장이나 뇌가 평소 건강하지 않았거나 어느 부분이 약해져 있는 상태에서 성행위를 함에 따라 혈압이 급격하게 상승해 생기는 심혈관계 사고라고 보면 된다.

    통계에 따르면 복상사의 발생 빈도는 겨울철에 다소 높아진다. 또한 부부나 오랜 연인 간의 안정적인 성관계보다는 불륜과 같은 부적절한 관계, 집이 아닌 곳에서 섹스를 하는 경우 복상사가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색다른 상대와 낯선 환경으로 인한 자극이 심리적 흥분을 더욱 고조시키기 때문이라고 한다.

    섹스가 주는 짜릿함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고혈압 환자나 평소 혈압을 관리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위험한 관계는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누군들 변강쇠와 같은 정력을 마다하랴. 그러나 한 번의 쾌락에 인생을 걸 필요는 없다. 자신의 물건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비전문가에게 함부로 몸을 맡겨서도 안 된다. 특히 비아그라처럼 혈압 등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을 복용할 때는 반드시 의사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야 함을 잊지 말자.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