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새영화

마파도2 外

마파도2 外

마파도2 外

‘마파도2’

마파도2 1월18일 개봉 예정/ 김지영, 여운계, 김을동, 김형자

여전히 한탕을 노리며 살고 있는 충수는 재벌 회장 박달구가 첫사랑 ‘꽃님이’를 찾는다는 사실을 알고, 박 회장의 고향 동백섬으로 간다. 그러나 폭풍우에 휘말려 어느 섬에 표류하는데, 여기가 또 마파도다. 이곳에 사는 엽기 할머니 5총사는 다시 만난 충수를 엄청나게 부려먹는다. 그러던 어느 날 충수는 마파도의 또 다른 이름이 동백섬인 것을 알고 아연반색, 다섯 할머니의 과거사 밝히기에 나선다.

로버트 태권V 1월18일 개봉 예정/ 목소리 연기 : 김영옥, 안정현

국산 SF영화의 효시로 일컬어지는 작품으로, 1976년 극장 개봉해 그해 흥행 2위를 기록했다. 극장용 필름이 소실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2003년 발견돼 2년 동안 복원작업을 거친 뒤 다시 빛을 보게 됐다. 태권브이의 공동개발자 카프 박사는 실력은 뛰어나지만 못생긴 외모 때문에 사람들의 놀림감이 되자, 세상에 대한 증오심을 키우다가 결국 ‘붉은 제국’을 세우고 전 세계를 상대로 전쟁을 벌인다.

신나는 동물농장 1월18일 개봉 예정/ 목소리 연기 : 케빈 제임스, 커트니 콕스



어느 시골마을 농장. 농부가 잠들고 나면 마구간 동물들은 TV도 보고 말과 노래도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농장 가축들의 리더 벤이 늙어 기운이 떨어지자 그의 아들 오티스가 질서를 세워보려 하지만,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깨닫는다. 농장 주인도 뭔가 심상찮은 기운을 느끼고, 경비가 허술해진 점을 깨달은 코요테는 공격을 준비한다. ‘라이온 킹’과 비슷한 구도의 애니메이션.

렌트 1월18일 개봉 예정/ 로사리오 도슨, 타이 디그스

푸치니의 오페라 ‘라 보엠’을 바탕으로 한 동명의 인기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스크린으로 재현한 영화. 영화 버전에 출연한 배우들은 대부분 1996년 첫 상영 당시의 오리지널 캐스트다. 80년대 뉴욕의 이스트 빌리지를 배경으로 집세 내기도 어려울 만큼 가난한 젊은이 8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로저가 사랑하는 여인 미미는 에이즈(AIDS)와도 싸워야 한다. 결국 8명은 자신의 꿈을 찾은 뒤 다시 만나기로 한다.

내 남자 길들이기 1월18일 개봉 예정/ 노라 치르너, 크리스티안 울멘

축구에 빠져 여자친구와 가정도 뒷전인 남자들에게 불만을 가진 여자들이 단합해, 남자들을 축구로부터 떼어놓기 위한 축구 내기 경기를 벌인다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핀란드와 독일에서 동시에 제작돼 개봉됐다. 국내 개봉 영화는 핀란드에서 제작된 것. 안나는 유명 축구 감독이었던 아버지가 축구에 미쳐 가정을 버린 것 때문에 축구에 원한을 갖고 있는 터에 남자친구 폴도 축구광이라 고민이다. 안나는 폴을 축구에서 되찾아오기 위한 내기 경기에서 이기려고, 연락을 끊고 산 아버지를 ‘감독’으로 영입한다. 축구를 통해 가족과 사랑을 되찾는다는 이야기.



주간동아 570호 (p74~74)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311

제 1311호

2021.10.22

전대미문 위기 앞 그리운 이름, ‘경제사상가’ 이건희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