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새로 나온 책들

평범했던 그 친구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外

평범했던 그 친구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外

평범했던 그 친구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外
평범했던 그 친구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학교 다닐 때 별 볼일 없던 친구가 어느 날 성공한 기업인이나 정치인으로 세인들의 주목을 받는다면 당신은 무슨 생각을 할까?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100인과 한 심층 인터뷰와 설문을 통해 그들의 성공비결을 담아냈다.

토마스 A 슈웨이크 지음/ 서현정 옮김/ 위즈덤하우스 펴냄/ 260쪽/ 1만원

이헌재식 경영철학

경제는 보이지 않는 총과 칼이 오가는 전쟁이다. 한국경제 조타수 이헌재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을 오랫동안 곁에서 보면서 배웠던 내용을 글로 옮겼다. 국민은행 부행장인 저자의 실물경제 안목과 이헌재 경제부총리의 경영철학을 통해 경영자가 가야 할 길을 제시한다.



이성규 지음/ 해냄 펴냄/ 300쪽/ 1만8000원

희망편지

“영국 런던 한 모퉁이 구두닦이는 지금 이 시간에도 구두가 아닌 희망을 닦는다.” 누구나 삶에 지치고 힘들 때면 글 한 줄로도 위안을 받는다. 더군다나 편지로 희망의 메시지를 받는다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친 그대에게 띄우는200여 통의 희망편지.

정용철 지음/ 좋은생각 펴냄/ 256쪽/ 8500원

벤저민 그레이엄

월가의 스승 벤저민 그레이엄의 회고록. 투자의 귀재 워렌 버펫이 “나의 85%는 그레이엄”이라고 말할 정도로 월 스트리트에서 널리 존경을 받고 있다. 1920년 당시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았던 가치투자를 주목했던 그레이엄이 쓴 ‘내가 기억하는 일들’을 묶어 사후 20년 만에 출간했다.

벤저민 그레이엄 지음/ 김상우 옮김/ 굿모닝북스 펴냄/ 416쪽/ 1만4000원

우리 아이 머리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똑똑한 아이를 바라는 것은 모든 부모들의 바람이다. 저자는, 아이는 임신부터 생후 5살 이전에 모든 것이 결정된다고 주장한다. 태교, 조기교육 등에서 수많은 선택을 해야 하는 부모들에게 육아 지침과 과학적 사실을 풀어낸 뇌과학 개론서의 구실도 한다.

리즈 엘리엇 지음/ 안승철 옮김/ 궁리 펴냄/ 640쪽/ 2만5000원

적게 일하고 많이 놀아라

불황의 골이 깊어지고 청년 실업자가 넘쳐나는 시대. 하루에 4시간만 일하고 1년에 넉 달을 휴가로 보낸다. 행복의 시작은 일하지 않는 즐거움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한다. 삶의 질을 높이고 즐거움을 찾은 사람들의 내용도 실려 있다.

어니 J. 젤린스키 지음/ 황숙경 옮김/ 물푸레 펴냄/ 368쪽/ 1만3000원



주간동아 453호 (p85~85)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93

제 1293호

2021.06.11

홈술로 늘어난 와인병, 재활용 골칫덩이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