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람머리’를 빼고 고이즈미 전 일본 총리를 이야기할 수 있을까. 헤어스타일은 때론 정치지도자의 심벌이 된다. 그렇다면 유력 대선후보 5인의 개성을 살려주고, 단점을 보완해주는 최상의 헤어스타일은? 국내 제1호 헤어 일러스트레이터 임경근 씨가 ‘정답’을 그려보았다.
이전 시장은 얼굴이 긴 편인 데다 머리 중심의 숱이 적어 스타일 연출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약간의 변화를 준다면 ‘결단력과 추진력 있는 지도자’라는 평가에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가할 있다.
먼저 머리를 현재보다 길게 기른다. 커트할 때는 귀 윗라인과 목둘레 라인을 다소 깔끔하지 않게, 자연스러우면서도 길게 처리한다. 가르마는 타지 않는 편이 좋다. 다만 헤어드라이어로 스타일의 방향을 잡고 소량의 헤어에센스를 균일하게 발라준다. 이 전 시장의 앞머리는 오른쪽으로 누운 형태다. 그러나 이보다는 볼륨을 주면서 위로 빗어 넘기는 것이 훨씬 눈길을 끌 수 있다. 숱이 적기 때문에 천연성분이면서 분사입자가 곱고 부드러운 세팅력을 가진 헤어스프레이로 마무리 고정을 한다.
TIP
1. 머리를 현재보다 길게 기른다.
2. 가르마를 없앤다.
3. 앞머리는 볼륨을 주면서 빗어 넘긴다.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박근혜 전 대표는 부드럽고 온화하며 감성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 최근 뒷머리를 말아 올리는 올림머리 스타일에서 웨이브 단발로 변신했는데, 이는 더욱 활동적이고 개혁적인 이미지를 주는 데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본다.
하지만 박 전 대표에게는 힐러리 미 상원의원의 헤어스타일을 권하고 싶다. ‘힐러리 스타일’은 세련된 이미지를 주어 젊은 유권자에게 어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목덜미에 부드러운 층을 주고 뒤통수와 머리 중심에 풍성한 볼륨을 준다.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드라이하여 단정하게 보이도록 하고, 양쪽 귀 뒤로 머리카락을 넘긴다. 우아하면서도 활동적으로 보일 것이다.
TIP
1. 뒤통수와 머리 중심에 풍성한 볼륨을 준다.
2.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드라이하여
단정하게 연출한다.
3. 양쪽 귀 뒤로 머리카락을 넘긴다.
손학규 전 경기지사
현재의 머리 길이는 좋다. 그러나 가르마가 왼쪽으로 치우쳐 있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빗질하기 때문에 앞머리가 45도 정도 기울어져 있다. 이는 균형 잡히지 않았다는 인상을 주며 다소 투박한 이미지의 농부를 떠올리게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르마 방향을 바꿀 것을 권한다. 가르마를 오른쪽에 두고 왼쪽 앞머리를 지금보다 길게 기른다. 왼쪽 앞머리를 살짝 내린 듯 빗어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지도자 이미지를 연출한다.
TIP
1. 가르마 방향을 바꾼다.
2. 왼쪽 앞머리를 길게 기른다.
3. 왼쪽 앞머리를 살짝 내린 듯 빗어 넘긴다.
김근태 전 열린우리당 의장
김 전 의장은 과거의 긴 헤어스타일이 더 멋스러웠다고 본다. 현재는 긴 얼굴형에 머리까지 짧으니 빈약하다는 인상을 준다. 게다가 짧은 커트는 얼굴, 특히 옆머리를 더 길어 보이게 하는 단점이 있다.
김 전 의장의 장점은 곱슬머리라는 점이다. 따로 스트레이트 파마를 할 필요는 없다. 머리를 조금 더 길러 헤어드라이어로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살리면 멋스럽게 변신할 수 있다. 새로 가르마를 만들고 헤어드라이어로 스타일의 방향을 잡은 뒤 부드러운 세팅력을 가진 무스나 젤을 전체에 골고루 바른다. 그리고 일러스트처럼 빗질을 하고 헤어스프레이로 고정해준다. 누구와도 대화가 잘 통하면서 강한 추진력을 가진 지도자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TIP
1. 머리를 기른다.
2. 가르마를 새로 만든다.
3. 헤어드라이어로 자연스럽게 스타일을 만든다.
정동영 전 열린우리당 의장
정동영 예비후보에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앵커 시절의 스타일을 지금까지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전체적으로 핸섬하지만 얼굴이 넓어 보인다는 단점도 보완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정동영 예비후보는 다른 예비후보들보다 머리숱이 많아 스타일 연출이 쉽다.
먼저 귀가 잘 보이도록 옆머리를 부드럽게 올려 쳐서 커트하고 헤어드라이어로 스타일 방향을 잡는다. 부드러운 무스를 골고루 발라주면서 옆머리는 매끄럽게, 윗머리는 부드럽게 올려 빗는다. 이렇게 하면 이마가 드러나 보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얼굴이 좀더 길어 보일 수 있다.
TIP
1. 귀가 잘 보이도록 옆머리를
올려 쳐서 자른다.
2. 옆머리는 매끄럽게, 윗머리는
부드럽게 올려 빗는다.
3. 이마가 드러나게 하여 얼굴을 좀더 길어 보이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