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친환경원목가구 브랜드, 우드올렌스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친환경원목가구 브랜드, 우드올렌스

우드올렌스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가구(친환경원목가구)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미엄브랜드로 거듭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체들의 위상을 높이고자 제정됐다.

우드올렌스는 47년 전 유람선 내 고급 실내가구를 제작한 가구 장인과 디자인을 전공한 자녀들이 합심해 ‘내 가족이 사용하는 가구를 만든다’는 철학으로 이끌어가는 브랜드다.

우드올렌스는 피톤치드를 다량 함유한 순수 원목을 사용하고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독일 브랜드 헤펠레(Hafele)의 천연 아우로 오일로 마감한다. 또한 독일 명품 하드웨어 브랜드 헤펠레(HAFELE)와 헤티히(HATTICH)의 레일과 경첩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특히 ‘키즈 라인’은 핀란드산 레드파인 원목을 사용하고 환경호르몬인 VOCs(휘발성유기화합물)이 0g으로 알려진 세계적인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 벤자민무어의 친환경 페인트로 마감한다. 자체 공장 및 원스톱 생산라인을 갖춰 일대일 커스터마이징 제작도 가능하다.

우드올렌스 조혜진 대표는 “우드올렌스 가구가 누군가의 가족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제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직하게 제작해 친환경 원목가구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전했다.







주간동아 1281호 (p44~50)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