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03

..

[기획] 복합적인 운동 가능한 눈운동기, 아이존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8-24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존(IZON)이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눈운동기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올바른 경영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아이존은 스스로 움직이는 자율신경계로 구성돼 운동이나 관리가 어려운 눈의 운동을 돕는 기구다. 스마트폰 등 소형기기의 사용이 증가하고 가까이 위치한 작은 사물을 많이 보는 생활로 인해 눈이 나빠질 수밖에 없는 환경에서 눈 본래의 기능을 되살릴 수 있도록 관리한다.

    아이존은 장석종 대표가 과거 자신이 안경을 벗기 위해 했던 눈 운동에 38년간 시력강화운동협회 및 시력교실을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결합해 개발했다. 눈에 필요한 모든 운동을 복합적으로 제공해 기구 하나로 가족 모두 손쉽게 눈을 관리할 수 있다.

    아이존은 캐나다, 말레이시아 국제발명전에서 최고 대상을 수상했으며, 미국과 중국, 러시아 발명전 등에서도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KC(국내), CE(유럽), FCC(미국), C-TICK(호주) 등 전자파인증을 획득해 현재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프랑스 등 15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아이존 장석종 대표는 “현대로 접어들면서는 눈을 관리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가 됐다”며 “누구나 쉽게 눈 운동을 통해 눈 본래의 조절력을 강화시켜 좋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기획] 아기 화장품 브랜드, 아토앤오투

    [기획] 디지털 시대 혁신 기업, 알오알(ROR)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