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793

..

다문화 어린이 정기연주회에 초청

이 마에스트리 양재무 지휘자

  • 김유림 기자 rim@donga.com

    입력2011-06-27 11:2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문화 어린이 정기연주회에 초청
    국내 대표 남성 합창단 가운데 하나인 이 마에스트리(I Maestri)가 7월 11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여는 정기연주회에 특별한 손님을 초대한다. 바로 경기 강화군의 다문화가족 어린이 40명이다. 지휘를 맡은 한국음악협회 양재무 이사는 “이 마에스트리가 지난해 추석 서울역에서 다문화가족을 위한 자선음악회를 열었는데, 그때 인연을 맺은 아이들”이라고 말했다.

    “아이들이 클래식 문화를 체험하면서 삶의 수준도 높이고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부심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마에스트리는 연주회에서 이탈리아 작곡가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나부코(Nabucco)’를 오페라 갈라로 재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나부코는 베르디가 가족을 잃고 절망하던 중 ‘꿈이여 황금빛 날개를 타고 가거라’라는 시구에 영감을 얻어 만든 오페라다. 극 중 ‘히브리 노예들의 합창’은 진정한 자유의 찬가로 불린다. 양 이사는 “힘겨운 상황에 있는 아이들이 이 노래를 듣고 희망을 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마에스트리는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국 남성 전문 성악인 60명으로 구성됐다. 2008년 일본 산토리홀, 2009년 러시아 필하모니아홀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극장에서 초청 연주회를 열었다. 지난해 일본 음악평론가 노리코 코노는 이 마에스트리에 대해 “성량이 압도적”이라며 “이 마에스트리는 단순한 합창단이 아니라 ‘보이스 오케스트라’”라고 극찬했다. 이 마에스트리는 7월 22일 제주아트센터에서 첫 번째 지방 연주회를 갖는다. 양 이사는 “한국 클래식 역량을 세계에 알려 ‘클래식 한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