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740

..

잊고 있었던 남아공월드컵 일깨운 기획

  • 임정우 ㈜피플스카우트 대표

    입력2010-06-07 11:0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잊고 있었던 남아공월드컵 일깨운 기획
    “그렇지, 월드컵이 있었네.”

    6·2지방선거와 천안함 폭침 뉴스 등으로 월드컵은 잠시 잊고 있었는데, ‘주간동아’ 739호가 우리 기억 속에 있는 ‘즐거웠던 추억’을 상기해줬다.

    2002년 한일월드컵 때 모든 국민이 하나가 됐고, 불가능이라고 여겼던 4강 신화를 달성했던 설레는 기억이 있다.

    커버스토리 ‘ALL THAT 월드컵’은 제목처럼 얼마 남지 않은 남아공월드컵의 모든 것을 담은 시의적절한 주제였다.

    특히 한국팀 상대 B조 3개국 전력분석 기사와 국가대표팀의 잠자리에서부터 먹을거리까지 축구팬들이 평소 궁금해한 내용을 알려준 기사, 예선 조별리그 빅 매치에 대한 기사는 눈여겨볼 만했다.



    또한 16강을 넘어 8강으로 6월의 전설을 쓰겠다는 우리나라 축구팀 감독의 출사표에는 비장함과 든든함이 동시에 담겨 있었다. 그리고 월드컵 일정표는 일목요연하게 정리됐다.

    긴급 특집 ‘얼어붙는 한반도’는 천안함 사건 조사 발표 후 긴장이 최고조에 이른 남북관계를 전문가의 분석, 예측 기사를 통해 들여다봄으로써 앞으로 전개될 남북관계 변화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왔다.

    어린이들이 선거 벽보를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쳐다보는 모습을 담은 ‘PHOTO’는 공직자들이 이 사진을 평소 책상 앞에 놓고 보면서 마음을 다잡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