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25

..

덤벨운동으로 울퉁불퉁 팔뚝 만들기

  • 입력2006-03-06 11:06: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두박근은 일반인에게 잘 알려진 위팔 근육이다. 이두근은 2개의 근육으로 이뤄져 있는데, 하나는 길고 다른 하나는 짧다. 지방이 적고 근육이 잘 발달된 사람은 위팔 이두근이 눈에 띄게 드러나 더욱 멋진 윤곽을 나타낼 수 있다.

    이두근의 주된 기능은 팔을 구부려 올리는 컬(curls)과 팔을 들어올리고 안쪽과 바깥쪽으로 돌리는 기능이다.

    덤벨 트라이셉 킥백은 이두근의 근력을 높이는 데 적합한 운동이다. 평소 근력이 약한 사람이 이 운동을 꾸준히 하면 근력 향상에 큰 도움을 받아 파워가 넘치는 운동은 물론이고 다소 무거운 중량을 사용한 운동을 하더라도 근육통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다.

    근력이 약한 이들에게 순간적이고 폭발적인 힘을 지속시켜 줄 수 있는 에너지원이 크레아틴이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소화되면 20여 종의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흡수되는데, 이중 9가지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식사 등을 통해 외부에서 공급돼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이며, 나머지는 몸 안에서 만들어질 수 있는 비필수아미노산이다. 이 가운데 아르기닌, 글리신, 메티오닌 등 세 종류의 아미노산으로부터 파생된 성분이 바로 크레아틴이다.



    근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는 크레아틴은 주로 간·췌장·신장에서 만들어지며, 고기나 생선이 포함된 식사를 하면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면 운동에만 매달리는 이들보다 두 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 명칭: 덤벨 트라이셉 킥백 (덤벨로 멋진 상완이두근 만들기)

    덤벨운동으로 울퉁불퉁 팔뚝 만들기
    ★운동 방법

    ① 엎드린 자세로 한 손은 바닥을 짚고, 한 발은 무릎을 꿇은 채 몸의 균형을 잡는다.② 다른 손으로 덤벨을 들고 팔꿈치를 90도 이상 구부린다.③ 팔꿈치를 몸통과 일렬이 되도록 뒤로 뻗는다. 이때 숨을 참는다.④ 숨을 내쉬고 처음의 자세로 돌아온다.

    ★주의사항

    ① 팔은 옆구리에 붙이고, 위팔과 아래팔이 직각을 이루도록 한다.② 지나친 무게의 증량은 삼간다.③ 팔을 엄지손가락이 위로 향하도록 비틀면서 올리고, 내릴 때는 반대 방향으로 비튼다.

    ★운동 부위 상완(위팔)이두근

    ■ 문의·자료 제공 : 상아스포츠㈜ www.power365.com/ 02-3474-9700



    파워 365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