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각이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교육(교육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박문각은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공무원을 비롯해 부동산공인중개사, 교원 임용, 경찰, 대학 편입, 전문 자격 분야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 노량진·강남·종로, 경기 평택,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학원 사업과 온라인·방송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 출판·제작, 그리고 공공기관·대학·기업과 제휴를 통한 B2B 사업을 진행 중이며, 수험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개인 맞춤형 학습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스파르타반’도 개설해 법무사 분야 7년 연속 수석 합격자 배출, 대학 편입 수강생 3년 연속 서성한반(서강대·성균관대·한양대 등 최상위권 대학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운영되는 특수반) 100% 합격을 달성했다.
또한 김제시청과 함께한 ‘지평선학당 공무원 시험 준비반’으로 ‘2020년 김제시 시정을 빛낸 1위 성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문각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수험생들이 소망하는 합격을 앞당기기 위해 새로운 콘텐츠 생산과 서비스에 더 많은 투자를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