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518

..

[기획] 기부·헌혈 등 실질적인 사회공헌 확대, 주식회사 올데이프레쉬

2025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5-12-16 08: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식회사 올데이프레쉬가 ‘2025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사회 부문 본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은 ESG 경영이 지속가능성장의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ESG 경영 실천의 모범이 된 기업을 발굴하고, 새로운 사회적 가치 창출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의 가치를 알리고자 제정됐다.

    (주)올데이프레쉬는 2023년 7월 론칭한 샤브올데이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샤브올데이는 다양한 육수와 고품질 소고기, 60여 가지의 신선한 채소와 샐러드바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식사 경험을 선사하는 브랜드다. 즉석 조리 코너에서는 갓 조리된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사이드 메뉴와 디저트바까지 갖춰 뷔페 특유의 자유롭게 식사하는 즐거움을 더한다.

    올데이프레쉬는 2023년 12월 가천대 길병원에 심장병 환아 치료비 1000만 원을 기부하면서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어 2024년에는 의정부성모병원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에 각각 1000만 원을 전달해 환자 치료를 지원하고,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한 헌혈 캠페인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2024년 겨울에는 임직원들이 참여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이러한 나눔의 행보는 2025년에도 계속돼 임직원들이 참여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겨울철 소외계층에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앞으로도 올데이프레쉬는 고객과 지역사회의 신뢰를 바탕으로 ESG를 핵심 경영 원칙으로 삼고 나아갈 계획이다. 기부와 헌혈, 지역 연계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신뢰받는 외식 브랜드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는 설명이다.



    최근에는 배우 김우빈을 모델로 기용하고 TV·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젊은 세대는 물론, 가족 단위 고객들로부터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올데이프레쉬 전진형 대표는 “ESG 경영은 단순히 기업의 이미지 개선을 넘어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지역사회,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기획] 취약계층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가치 실현, 주식회사 더베이글

    [기획] ‘맛마미아’ 상생 철학 기반의 지속가능경영 선도, 다이닝브랜즈그룹 주식회사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