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518

..

[기획] 취약계층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가치 실현, 주식회사 더베이글

2025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5-12-16 08: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식회사 더베이글이 ‘2025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사회 부문 본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은 ESG 경영이 지속가능성장의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ESG 경영 실천의 모범이 된 기업을 발굴하고, 새로운 사회적 가치 창출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의 가치를 알리고자 제정됐다.

    더베이글은 좋은 원료와 전문성을 갖춘 300가지 이상의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보유하고,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 후원과 사회공헌, 글로벌 연계 사업을 확대하면서 ESG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2012년 설립 이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디데이’의 모토로 ‘매일매일 건강한 습관’을 내걸고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고품질 원료를 기반으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더베이글은 충북 음성군 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어버이날 행사에 어르신들을 위한 물품을 후원하고,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이 돕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2500만 원 상당의 물품 기부하는 등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위해 3년 연속 유소년 농구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열리는 스포츠 꿈나무를 위한 장학기금 후원 자선골프대회에도 공식 후원사로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뿐 아니라 몽골 현지에서 열린 청소년 야구대회에도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며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더베이글은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각국의 소외된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건강 증진 활동을 병행하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관계자는 “3년 연속 수상은 더베이글이 사회 전반에 대한 작은 관심에서 시작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제품과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 및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기획] 기업·장애인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 제시, 더봄플러스(주)

    [기획] 탄소저감·사회통합 실현, 재단법인 기빙플러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