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는 독학재수 및 관리형 교육 시스템 강자인 ‘잇올그룹’이 올해 5월 초 론칭한 스터디카페로, 관리 매니저가 상주하며 휴대폰, 출결, 소음 및 친목, 학습 외 사이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관리 서비스는 고교생과 공시생(공무원 시험 준비생)에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문을 연 전주 중화산점, 용인 수지점의 경우 장기 결제자가 90%에 달하고 오픈 3주 만에 조기마감에도 성공했다.
또한 잇올그룹이 보유한 콘텐츠, 학습 컨설팅, 명문대 멘토링, 입시 컨설팅 서비스까지 제휴돼 있으며 연말까지 100여 개 지역에 직영점을 진출시킨다는 계획이다.
잇올그룹 백태규 대표이사는 “스터디카페에 대한 새로운 시각, 그리고 성적 향상의 본질인 관리 역량이 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와 같은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군지역의 도서벽지까지 동일한 품질의 교육 서비스를 적용해 교육 균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삼성 HBM, 엔비디아 납품 초읽기… 젠슨 황 “HBM 승인 위해 작업 중”
[영상] “美 경기 2027년 6월까지 확장… AI 중심 M7 수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