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필은 2020년 농심의 집약된 제조 기술을 통해 ‘가장 작은 콜라겐’ 라이필 더마콜라겐을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라이필 더마콜라겐은 국내 최초 효소 공법으로 민물 담수어에서 획득한 ‘어린(魚鱗)’으로부터 독보적인 173달톤의 평균 분자량을 가지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를 주원료로 만들었다.
라이필은 국내 개별인정형 콜라겐 원료 기준 가장 작은 분자 크기인 173달톤 콜라겐을 개발하여 흡수율을 높여 피부를 보다 촉촉하게 채워줄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라이필 더마콜라겐의 특장점 중 하나이다.
최근 라이필은 카테고리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미국·유럽 등에서 10여년 이상 관절케어 제품으로 사랑 받아온 원료사인 발렌사(Valensa)에서 수입한 최고급 기능식품원료 크릴오일 등 복합물(FlexPro MD®)을 함유한 ‘관절에쎈크릴’은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라이필 관계자는 “라이필 콜라겐에 대한 고객의 꾸준한 사랑 덕분에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라이필이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를 맞춘 프리미엄 제품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