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는 “사회 전반에 두각을 나타내며 각 분야별 경제, 서비스산업의 활성화와 시장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해 시상한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나가길 바란다”며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2024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경영인 및 기업 관계자분들은 변화하는 산업의 시대적 흐름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소비패턴에 발맞춰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자들의 만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뉴노멀시대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의 소통과 체험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고자 AI(인공지능)·메타버스 기술을 다양한 부분에 접목하려는 시도 등이 눈에 띕니다. 수상 기업은 고객을 적극적으로 포용하며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판로 개척에 각고의 노력을 해왔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 친환경·윤리를 강조하는 가치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이를 반영하기 위해 ‘ESG 경영’ 방식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기업만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향후 무궁한 발전이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브랜드의 중요성 역시 커지고 있습니다. 소비자 중심 경영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아 고객과 상호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발견하고, 사회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가치 형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온 각 기업의 활동 성과를 국내 최고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평가했다는 점에서 ‘2024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가 시사하는 바는 큽니다.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각 기업 브랜드가 고객들과의 신뢰를 더욱 견고히 구축하는 것은 물론 널리 인정받길 바라며, 나아가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추구하는 대한민국 리딩 브랜드로 소비자와 함께 성장해나가길 바랍니다.
강현숙 기자
life77@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강현숙 기자입니다. 재계, 산업, 생활경제, 부동산, 생활문화 트렌드를 두루 취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수원서 헌당식 “이웃과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 전할 것”
내년 핵심 소비 트렌드는 ‘옴니보어’… 고정관념 깨고 자신만의 스타일 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