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89

..

[기획] 취약계층·국가대표 후원 건강기능식품, 주식회사 더베이글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 reporterImage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입력2023-05-18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식회사 더베이글이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사회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은 ESG 경영이 지속가능성장의 필수요소임에 따라 ESG 경영을 실천해 타사의 본보기가 된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내일을 준비하는 기업 및 지자체의 가치를 알리고자 제정됐다.

    뉴트리디데이는 배우 신하균을 모델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매일매일 건강한 습관’을 모토로 다양한 소비자가 건강기능식품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맞춤 영양제를 선보이고 있다.

    더베이글은 지역 사회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그 결과 우수 중소기업 사례로 선정돼 소비자들은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우수 제품 홍보를 위한 센터’ 내 전시 공간에 상품을 투명하게 공개한 바 있다.

    또한 더베이글은 지역사회 활동뿐 아니라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협회에 꾸준히 후원 활동을 하고, 취약계층 지원과 꿈나무를 위한 희망 나눔 후원을 진행하는 등 국가 스포츠 발전 및 스포츠를 통한 사회 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더베이글은 기존 3중 포장에서 2중 포장으로 포장재를 최소화해 과대포장 줄이기를 실천하는 등 ‘그린 프로젝트’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더베이글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맞춤 영양제를 선보이고, 사회 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나은 환경을 위해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베이글은 최근 ‘빨간비타민’으로 불리는 액상 비타민 ‘시그니처 파이토 이뮨’ 30개입을 출시했다. 시그니처 파이토 이뮨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20종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액상과 정제 캡슐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멀티비타민이다.



    한여진 기자

    한여진 기자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오너 3세’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승진

    美 빅테크 AI 투자 확대로 SMR·통신 수혜 전망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