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89

..

[기획] 환경 위한 프린터·복합기 렌탈 기업, 주식회사 휴니크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 reporterImage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입력2023-05-18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식회사 휴니크가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환경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은 ESG 경영이 지속가능성장의 필수요소임에 따라 ESG 경영을 실천해 타사의 본보기가 된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내일을 준비하는 기업 및 지자체의 가치를 알리고자 제정됐다.

    (주)휴니크는 무인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을 지닌 기업으로, 무인 출력 브랜드인 ‘올프린터’, 무인카페용 커피머신 브랜드 ‘메일빈 & 메일빈24’, 그리고 무인주문 및 키오스크 브랜드인 ‘젤로텍’을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사업과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에코프린팅을 실천하는 등 환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휴니크의 올프린터는 엡손 친환경복합기 임대 및 렌탈 서비스를 통해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감소에 기여하고 폐기물도 줄이는 에코프린팅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주)휴니크 관계자는 “엡손 친환경복합기를 사용하면 에너지는 최대 85% 절약하고, 탄소배출량도 최대 94% 감소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휴니크는 한국엡손 공식 총판 인증점으로, ‘2022 K-Print 전시회’와 ‘2022 에너지대전 및 탄소중립엑스포’에 참여해 환경을 위한 에코프린팅 실천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으며, 다양한 ESG 경영 및 홍보 활동을 추진해왔다. 또 전국 협력점을 더욱 확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연구하고 홍보하며 에코프린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주)휴니크는 친환경 에코프린팅이 가능한 엡손의 히트프리 기술을 홍보하고, 히트프리 기술로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와 기대효과들을 전국의 협력점에 교육해 3년 연속 ‘엡손 최우수 성장상’을 수상했으며, ‘올바른 에코프린팅’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주)휴니크는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생각할 뿐만 아니라, 미래 지향적인 기술 혁신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함께 발전하는 ‘무인 IT 전문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구와의 공생을 위한 환경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안정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 자원을 더 적게 사용하는 효율적인 제품. 친환경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환경 친화적인 무인 시스템과 솔루션에 지속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주)휴니크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근무하는 사무실에서 환경을 위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작은 노력과 변화가 모여 지구 온도를 낮추는 데 일조할 수 있다”며 “특히 엡손 친환경복합기를 사용하면 미세먼지나 토너 가루가 날리지 않고, 폐기물도 줄어들어 환경보호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더 많은 분이 알고 에코프린팅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여진 기자

    한여진 기자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5개월 만에 당 대표직 사퇴… “탄핵 찬성 후회 안 해”

    공매도 타깃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최근 비트코인과 연관성 줄어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