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93

..

65년 전 가족사진

  • 입력2007-07-04 12:01: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65년 전 가족사진
    1942년 일본 나라시에서 토목건축 사업을 하던 할아버지께서 가족을 이끌고 한국인이 운영하는 사진관에 가 가족사진을 찍었다고 합니다. 태평양전쟁을 일으킨 일본이 중학교에 다니는 두 분 큰아버님을 징병할 것 같자 그 전에 가족의 모습을 담아두고 싶으셨던 것 같습니다.

    이미 고인이 된 조부모님, 백부님, 이제는 70대 중반인 중부님과 70대 초반인 아버님(맨 오른쪽), 그리고 고모님의 일제강점기 시절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사진기 섬광이 무서워 사진 찍기를 거부하던 고모님을 달래 어렵게 찍었다고 하네요.

    이 사진은 큰아버님댁에서 보관하고 있었는데, 20년 전 고모님이 원판사진을 복원하신 뒤 여러 장을 복사해 아버님 형제 중 장남들에게 보관하라고 나눠주셨습니다. 미남이시던 저의 아버님은 어머님이 돌아가신 뒤 부쩍 늙어버리신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아버님,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박병환/ 서울 종로구 세종로

    '그리운 얼굴'에 실릴 독자들의 사진을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간략한 사연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실린 분께는 애경의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화장품(www.presis.co.kr) 2종 선물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사연을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사진은 우편으로 보내주시거나 JPG파일로 저장해 동아닷컴 '포토&디카(http://photo.donga.com/)'의 그리운 얼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내주신 사진은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반송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그리운 얼굴' 담당자 앞.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