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517

..

[오늘의 급등주] “사상 최대 실적 전망” 아이티센글로벌 장 초반 강세

금 투자 열풍에 3분기 매출 34%·영업익 510%↑

  • reporterImage

    윤채원 기자

    ycw@donga.com

    입력2025-12-10 10:47:39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아이티센글로벌 로고. 아이티센글로벌 제공

    아이티센글로벌 로고. 아이티센글로벌 제공

    정보기술(IT) 서비스 전문기업 아이티센글로벌이 12월 10일 장 초반 강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아이티센글로벌은 이날 오전 10시 14분 기준 전일 대비 3400원(15.45%) 오른 2만5400원에 거래됐다. 최근 금 가격 강세와 계열사 한국금거래소의 웹3(블록체인 기술 등을 통한 분산형 인터넷) 부문 성장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는 전망이 나온 영향으로 풀이된다.

    아이티센글로벌은 실물자산 디지털화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플랫폼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사업 구조도 경영·투자, 웹3, IT서비스 등 3개 축으로 재편해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블록체인 중심의 디지털 전환 사업 비중을 확대하는 추세다. 한국금거래소를 통해 금·은 소액 투자 플랫폼도 운영하며, 금융과 실물 자산을 연결하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아이티센글로벌에 대해 “3분기 금값 상승이 거래량 및 거래대금 증가로 이어져 영업이익이 폭발적으로 늘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34% 증가한 1조7000억 원, 영업이익은 510% 늘어난 645억 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222억 원)를 크게 웃돌았다. 임 연구원은 “스테이블코인, 토큰증권(STO) 등 가상자산 금융 생태계 법제화 및 상용화 기대감이 유효한 가운데, 아이티센글로벌은 실물금속 디지털 거래 플랫폼 사업자로서 경쟁력이 확고하다”고 밝혔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