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03

2021.08.20

[기획] 합리적인 가격의 매트리스, 라누베(LANUBE)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8-24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라누베(LANUBE)가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매트리스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올바른 경영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라누베는 많은 사람이 부담 없는 가격에 최고의 수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연구하는 매트리스 브랜드다.

    라누베는 매트리스 원가의 60% 수준인 광고, 홍보비를 절감해 2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2중 레이어(layer) 구조의 고밀도, 공기순환 기능을 갖춘 토퍼 매트리스를 판매하고 있다. 생산 원가, 운영 경비 등 제조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현재까지 3만개 넘게 팔렸고 1만3000개 넘는 구매 후기가 쌓여 있다.

    라누베 관계자는 매트리스 성능을 확인하려면 잠을 자고 나서 몸이 느끼는 개운함을 스스로 평가해보라고 제안한다. 매트리스에서 느껴지는 편안함은 가격과 비례하지 않는데, 플라시보 효과가 작동하면서 비쌀수록 편안하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다는 설명이다.

    라누베 강성민 대표는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수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매트리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는 라누베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