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클린이 7월 18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위생관리개선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 4년 연속 수상한 한스클린은 청소 전문 기업으로 그동안 단순히 시공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청결과 건강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청소 서비스뿐만 아니라 줄눈시공, 베란다 곰팡이 방지, 새집증후군 제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의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전문적인 위생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다.
특히 청소 서비스에 대한 낮은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가맹 혹은 하청업체에게 이관하지 않는 본사 직영 운영과 전문 아카데미 설립, 현장 모니터링, 시공별 전문 부서 운영 등 위생 관리의 전문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수상을 시작으로 4년간 실내환경개선 부문의 대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주식회사 한스클린 관계자는 “4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기업으로 대상에 걸맞은 업체가 되기 위해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전했다.
강현숙 기자
life77@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강현숙 기자입니다. 재계, 산업, 생활경제, 부동산, 생활문화 트렌드를 두루 취재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세상 위해 행동하는 사람들
1만3000명 마음 모인 행복의 하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