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97

..

기획

스포츠 콘텐츠 플랫폼 브랜드 ‘케이스포츠연구소’

2019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

  • reporterImage

    정리=강현숙 기자

    life77@donga.com

    입력2019-07-18 10:5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식회사 케이비엠즈의 ‘케이스포츠연구소’가 7월 18일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정보서비스(스포츠분석) 부문을 수상했다.

    케이스포츠연구소는 데이터 기반의 스포츠 전력분석과 경기결과 예측 서비스로 축구, 야구, 농구, 배구와 같은 전세계 인기 스포츠에 대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케이스포츠연구소 산하 전력분석센터에서는 케이스탯 컨설팅 프로세스에 따라 전세계 경기의 주요 내용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최신 전력 데이터를 추출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분석적 사고의 프레임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경기 프리뷰, 팀별 전력분석, 선수단 현황, 주요 리그소식과 같이 가독성 높은 콘텐츠를 발굴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메신저 채널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스포츠연구소 김동운 대표는 “스포츠 분석분야에서 한국브랜드만족지수를 수상하게 되어 매우 가치 있게 생각하고,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스포츠 정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스포츠 분석분야를 이끌어가는 리딩 컴퍼니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현숙 기자

    강현숙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강현숙 기자입니다. 재계, 산업, 생활경제, 부동산, 생활문화 트렌드를 두루 취재하고 있습니다.

    ‘어머니 사랑’ 실천한 하나님의 교회 60년, 세계가 활짝 웃었다

    ‘아버지’라는 이름에 담긴 묵직한 가족 사랑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