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97

..

기획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학술연구정보화시스템 브랜드

2019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강현숙 기자

    life77@donga.com

    입력2019-07-18 14:5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가 7월 18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학술연구정보서비스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1998년부터 제공하고 있는 대국민 서비스로 석‧박사학위논문을 포함해 국내 대학 및 연구 기관에서 보유한 학술자료와 해외의 우수 학술데이터베이스까지 다양한 학술연구정보를 검색 및 이용할 수 있다.

    학술연구정보서비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적용한 학술관계분석서비스(SAM, Scholar Relation Analysis Map)를 제공해 연구자들의 연구 경쟁력을 높이도록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수요자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 기관 및 개인 연구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높은 신뢰도를 쌓았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박혜자 원장은 “국가 연구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학술연구분야의 플랫폼 역할을 해온 학술연구정보서비스가 또 한 번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지금까지 학술연구정보서비스가 학술연구의 장벽을 낮춰온 것처럼, 앞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을 적극 도입해 더 많은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학술연구를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현숙 기자

    강현숙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강현숙 기자입니다. 재계, 산업, 생활경제, 부동산, 생활문화 트렌드를 두루 취재하고 있습니다.

    ‘어머니 사랑’ 실천한 하나님의 교회 60년, 세계가 활짝 웃었다

    ‘아버지’라는 이름에 담긴 묵직한 가족 사랑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