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20

..

한동훈, 이준석, 원희룡, 이재명, 이낙연… 주요 정치인 신년 운세 살펴보니

총선 앞둔 정치인의 의미심장한 내년 운세

  • reporterImage

    최진렬 기자

    display@donga.com

    입력2023-12-24 09: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연말이면 누구나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기대가 교차한다. 그만큼 새해를 앞두고 ‘신년 운세’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때다.

    소용돌이에 빠진 정치권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정치권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국민의힘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에 접어든 가운데 이준석 전 대표 역시 신당 창당을 공언한 상태다. 더불어민주당(민주당)도 이낙연 전 대표가 신당 창당을 공식 선언하면서 당내에서 격론이 오가고 있다. 대권 주자로 분류되는 여야 주요 정치인은 내년 총선 결과에 따라 정치 운명이 좌우되는 만큼 사실상 이번 총선에 모든 화력을 쏟아부어야 한다.

    소용돌이에 빠진 정치권 향방을 신년 운세로 점쳐보면 어떨까. 신년 운세 유료화를 추진 중인 네이버는 내년 2월까지 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네이버에서 ‘신년 운세’를 검색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성별과 생년월일, 태어난 시간을 입력하면 △총운 △애정운 △금전운 △직장운 △학업·성적운 등이 나온다. 네이버 외에도 KB국민은행, 신한은행 공식 애플리케이션(앱) 등에서 신년 운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신년 운세 서비스를 통해 차기 대권 주자로 분류되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이준석 전 대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이낙연 전 대표의 내년 운세를 살펴보니 의미심장한 결과가 나았다. 12월 21일 법무부 장관직을 사의한 한 비대위원장에 대해서는 “자유로운 사고와 의지를 많이 속박하게 될 수 있다”며 “올해를 잘 다져놓으면 곧 인생의 한 획을 긋는 좋은 기운이 기다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당 창당을 추진하는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서는 “새롭게 시도하기보다 기존에 하던 일을 일정 범위에서 확장하거나 잘 마무리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이 많을 수 있다”며 “시도해볼 수 있는 것들은 가급적 많이 해보는 것이 득이 된다”는 운세가 나왔다. 네이버 신년 운세는 특정인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해당 연월일에 태어난 사람 전체를 대상으로 새해 전망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다음은 대권 주자들의 네이버 신년 운세.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동아DB]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동아DB]

    여러 가지 모습으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며, 다양한 개성을 한꺼번에 나타낼 수 있는 시기다. 독선적인 면이 보일 수도 있다. 자유로운 사고와 의지를 많이 속박하게 될 수 있으며, 답답한 구속에 대한 반발심이 강하게 생겨나기도 한다. 성심을 다한다면 결국 많은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크게 성장할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올해를 잘 다져놓으면 곧 인생의 한 획을 긋는 좋은 기운이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동아DB]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동아DB]

    새롭게 시도하기보다 기존에 하고 있던 일들을 일정한 범위에서 확장하거나 잘 마무리하는 것이 유리하다. 어지럽고 무질서한 상황은 만들지 말고, 되도록 규칙적인 생활의 흐름을 이어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 한 해를 알차게 잘 닦아나간다면 곧 더 큰 성공의 기회를 맞이하는 순간이 올 것이다. 혹시라도 무엇인가를 크게 해야만 하는 불가피한 상황에 처하더라도 가급적 융통성을 발휘해서 피해 가야 할 것이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동아DB]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동아DB]

    독특한 개성이 잘 드러나지 않겠지만 지혜롭고 차분한 장점 덕에 시간이 지날수록 빛을 볼 수 있는 시기다. 한 번의 도약으로 큰 상승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마음속에 상상으로 그려왔던 일들을 현실에 반영시키게 될 것이다. 매우 강한 자신감이 생기게 될 텐데, 때에 따라 거짓된 주변의 부추김에 좌초될지 모르니 유의해야 한다. 큰 운이 따르는 한 해가 될 것이니 이에 맞는 큰 준비를 하길 바란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

    이재명 민주당 대표 [동아DB]

    이재명 민주당 대표 [동아DB]

    평안과 안정을 누리며 여유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운의 흐름에 놓이게 될 것이다. 이전까지 만끽하지 못했던 즐거움과 휴식의 시간을 많이 가지게 될 것이다. 본인 스스로 자신의 생활을 단단히 관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너무 운의 흐름만 믿고 맡기다간 낭패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을 만날 때 얼마나 진솔한 마음을 갖고 있는지 판단하는 습관을 배우게 될 것이고, 이는 사람을 보는 안목을 키우는 계기로 이어질 것이다.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동아DB]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동아DB]

    주변에 사람이 따르고, 넉넉하고 여유로운 모습으로 보이게 된다. 많은 고민 상담이 들어오거나, 당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이 많을 수 있다. 생각으로만 갖고 있던 것에 대한 실현 충동이 강해질 것이고,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가급적 많이 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사람들과 만남을 가졌을 때 소극적인 말투보다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어필하는 것이 득이 된다. 이목이 집중되거나 눈에 띄는 것으로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최진렬 기자

    최진렬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최진렬 기자입니다. 산업계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89만 원에 사서 67만 원에 판다는데 누가 고려아연 지지하겠나”

    트럼프 바람 타고 조선·방산주 날았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