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67

..

추억이 모락모락 … 우리 가족 자연농원 나들이

  • 입력2007-01-02 15:5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억이 모락모락 … 우리 가족 자연농원 나들이
    1978년이니까 제가 일곱 살 때 찍었던 사진이네요. 아빠가 용인 자연농원(지금의 에버랜드)에 놀러 가자며 아침부터 저를 몹시 못살게 굴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빠에게 끌려가다시피 했지만 자연농원은 정말 신기한 곳이더군요. 많은 동물을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맨 왼쪽이 저고요, 그 옆으로 아빠, 오빠, 언니예요. 사진에 동생과 엄마가 없어서 나중에 아빠에게 물어보니, 걷는 게 힘들어 한쪽에서 쉬고 있었답니다.

    철마다 놀이공원에 데려가주시던 아빠가 지금은 곁에 없지만, 다 자란 저희 남매들이 가끔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며 아이들을 데리고 에버랜드에 가곤 합니다. 그때 아빠의 마음으로 말이죠. 아빠가 살아 계실 때는 몰랐던 아빠의 마음이 지금은 제 심장, 제 혈관 하나하나에 똑같이 박혀 있음을 느낍니다. 사진에서처럼 손을 잡아주시던 아빠가 보고 싶은 연말입니다.

    ■ 유현희/ 서울시 노원구 월계동

    '그리운 얼굴'에 실릴 독자들의 사진을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간략한 사연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실린 분께는 애경의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화장품(www.presis.co.kr) 2종 선물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사연을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사진은 우편으로 보내주시거나 JPG파일로 저장해 동아닷컴 '포토&디카(http://photo.donga.com/)'의 그리운 얼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내주신 사진은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반송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그리운 얼굴' 담당자 앞.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