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콜레는 ‘1% 학부모들만 알고 있는 교육 노하우를 99% 학부모들도 누릴 수 있도록 하 자’라는 철학 아래 자체 개발한 전집부터 교구까지 차별화된 도서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상위 1% 학생들에 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발한 ‘100일 독서 프로그램’, 과학적인 책 읽기를 바탕으로 독서 습관 형성을 돕는 ‘리딩 멘토링’을 제공 중에 있는데, ‘100일 독서’의 경우 매일 한 권의 책을 읽고 진행하는 독서 성장 일기 및 독후감 활동 등 다양한 과제 수행이 독서의 깊이를 넓히고 확산적 사고를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미션을 모두 성공하면 1%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키즈스콜레는 100일 독서 프로그램을 실천할 수 있는 차별화된 영·유아 도서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와 함께 1% 독서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 ‘키즈스콜레 라운지’도 전국 단위로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키즈스콜레는 아이들의 삶이 예술이 되는 순간을 만들어주는 ‘THE 그림책 아트’, 마인드셋 그림책 ‘THE 그림책 마인드셋’, 그림책 테라피 ‘스텝스(STEPS)’,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 1% 생활 속 수학 놀이터 ‘The 그림책 매쓰’ 등으로도 많은 학부모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획력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계열 분리 공식화, 독자 경영 나서는 정유경의 신세계
트럼프 당선 후 미국 증시 사상 최고치 경신… 테슬라 15% 폭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