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30

2006.04.11

크래쉬 外

  • 입력2006-04-05 16:49: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크래쉬 外
    크래쉬 4월6일 개봉 예정/ 맷 딜런, 브랜든 프레이저, 샌드라 블록, 탠디 뉴튼 2006 아카데미 작품상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세계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은 영화. 다양한 인종과 계급이 밀집된 거대 도시 L.A. 이곳에선 다른 사람의 인생에 끼어들지 않는 것이 자신을 지키는 최선의 방법이다. 상류층 백인 부부 릭과 진은 흑인 청년 피터와 앤사니에게 차를 강탈당한다. 지방검사 릭은 이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한다. 성공한 흑인 부부 카메론과 크리스틴은 좋은 자동차를 타고 가다 검문을 당하고, 백인 경찰 라이언은 크리스틴에게 성적 모욕을 가한다. 라이언은 병든 아버지의 보험 수혜를 결정하는 흑인 직원에게 폭언을 해서 보험을 거절당한다. 잡화점을 하는 이란인 파라드는 열쇠수리공 멕시칸 대니얼의 충고를 무시하다 강도를 당한다. 그 사이에서 나름의 원칙을 정하려는 흑인 형사 그레이엄과 백인 경찰 핸슨도 있다. 이 외에도 많은 등장인물들이 거리와 사무실, 집에서 충돌하고 만나면서 생각과 행동, 운명을 바꾸게 된다. 다양한 인물들을 엮어 드라마의 끝으로 몰고 가는 각본가이자 연출자인 폴 해기스의 능력에 감탄을 금할 수 없다. 무거운 주제를 가볍고 유머러스하게 풀어간 것도 이 영화의 미덕이다. 당연하지만, 이 영화에도 한국인이 등장한다. 유감스럽게도 ‘그 나름의 입장’이 설명되지 않기에 한국인들은 짙은 화장을 한 아줌마와 캄보디아인을 인신매매하고 ‘캐시’에 환장한 아저씨일 뿐이다. 그럼에도 2006년의 ‘강추’ 영화.

    빨간 모자의 진실 4월6일 개봉 예정/ 애니메이션 생각해보면 동화 ‘빨간 모자’는 무서운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이에 착안한 패러디 애니메이션이 ‘빨간 모자의 진실’이다. ‘빨간 모자’는 불량소녀이고, 할머니는 이중 생활을 하고 있으며, 늑대는 무능력한 기자, 도끼맨은 새가슴이라는 것. 미국 개봉 시 어른들은 시큰둥했지만, 아이들은 열광했으며 이미 우리나라 어린이들 사이에서도 ‘빨간 모자’ 캐릭터들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위트룸 4월6일 개봉 예정/ 콜린 퍼스, 케빈 베이컨 스타 콤비 래니와 빈스가 묵으려던 최고급 호텔 스위트룸에서 전라의 여자 시체가 발견되고, 두 사람의 얼룩진 진실이 하나씩 드러나는 스릴러물.

    에이트 빌로우 4월6일 개봉 예정 남극 탐험에 나섰다 곤경에 빠진 썰매 개들의 실화를 영화화했다. 1983년 일본에서 만들어 흥행 신화를 이룬 작품을 미국의 프랑크 마샬 감독이 리메이크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