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291

..

부활하는 군단 1, 2 外

  • 입력2005-01-05 14:4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세기 최대의 고고학 발굴로 기록될 진시황제의 병마용갱 발굴을 중심으로 2200년 전 진(秦) 제국의 모습을 복원한 책. 저자 웨난은 방대한 자료조사, 인터뷰, 답사 등을 거쳐 유물에 대해 깊이 있는 분석을 내놓음으로써 고고학 발굴기를 한 편의 드라마로 만들었다.

    웨난 지음/ 유소영·심규호 옮김/ 일빛 펴냄/ 1권 346쪽, 2권 362쪽/ 각 1만2800원br>



    이중생활을 한 작가들이 겪은 정체성의 혼란을 통해 통일 전 음울한 동독사회를 묘사했다. M. W. 또는 캄버트라 불리는 작가이자 국가안전부 소속 비밀요원의 임무는 ‘리더’라는 작가를 감시하는 일이다. 리더의 작품이 반국가적임을 증명하기 위해 리더를 따라다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M은 거꾸로 누군가를 감시해야 하는 강박관념에 시달린다.

    볼프강 힐비히 지음/ 김선형 옮김/ 책세상 펴냄/ 472쪽/ 1만 원



    신화와 예술로 본 기형의 역사

    고대문명의 조각품이나 백과사전 등에 수록된 기록을 통해 예술적 기형의 발자취를 살펴보고 ‘기형학’이라는 학문을 소개했다. 17세기 말까지도 기형아를 낳은 여자는 악마와 육체적 결합을 했다며 화형에 처할 만큼 기형은 ‘금기’였다, 하지만 기형이 어떻게 기형학이라는 자연과학으로 자리잡게 되었는가.

    게르트 호르스트 슈마허 지음/ 이내금 옮김/ 도서출판 자작 펴냄/ 248쪽/ 9800원

    춘아, 춘아, 옥단춘아, 네 아버지 어디 갔니?

    계간 ‘세계의 문학’ 100호 기념 대담집. 신화학자이자 소설가인 이윤기와 대학생 딸 이다희, 생물학자 최재천과 시인 최승호, 풍수지리학자 최창조와 철학자 탁석산, ‘상도’의 최인호와 연봉 24억의 주인공 윤윤수, 평론가 김화영과 소설가 이문열 등 13회에 걸친 이색적인 만남의 기록이다.

    민음사 펴냄/ 472쪽/ 1만5000원

    클릭 이브 속으로

    마케팅 노스트라다무스라고 하는 팝콘이 21세기 트렌드를 분석한 ‘클릭 미래 속으로’에 이어 내놓은 여성 트렌드를 집중 분석한 책. 여성은 남성보다 네트워크 또는 공동체 형성에 관심이 많으며, 일인 다역의 삶을 산다.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필수적인 마케팅 전략.

    페이스 팝콘, 리스 매리골드 지음/ 김영신 옮김/ 21세기 북스 펴냄/ 333쪽/ 1만2000원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광고, 전단지, 제품 포장지 등 디자인의 홍수 속에 살면서도 정작 디자인을 의식하지 못하는 것을 ‘디맹’이라 한다. 그러나 이제 디자인되지 않은 모든 것은 외면당하는 시대. 이 책은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사례를 일러스트와 함께 설명했다.

    경노훈 지음/ 아세아미디어 펴냄/ 288쪽/ 9000원

    초보자를 위한 알기 쉬운 리츠 투자가이드

    오는 7월 시행 예정인 리츠(Real Eastate Investment Trust: 부동산투자회사)법 관련 국내 첫 해설서. 리츠공모에서 수익률 계산까지 개미투자자들에게 전략을 알려준다. 부동산시장의 뮤추얼 펀드 ‘리츠’란 무엇인가에서부터 친절하게 설명한다.

    문윤태 외 지음/ 굿인포메이션 펴냄/ 274쪽/ 9800원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