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티코퍼레이션 주식회사는 1994년 전신이던 라벨지 및 아이디어 문구 전문 제조 전문기업 프린텍 주식회사로 시작해 핸드블렌더 브랜드 ‘도깨비방망이’와 일상의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단순생활’, 어린이 패션 문구 브랜드 ‘빅키드’ 등을 차례로 론칭하며 성장해온 브랜드 커머스 기업이다.
피티코퍼레이션 주식회사는 지역 사회 공헌에 동참하고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국내 아동복지단체들을 통해 정기적으로 아동들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환경 분야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국제산림관리협회가 인증하는 FSC 인증, 친환경 사무용품 인증, KEITI(한국산업기술원) 친환경 인증 등 다양한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을 뿐 아니라, ISO 9001/ISO 14001 시스템을 통해 품질경영과 환경경영을 동시에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피티코퍼레이션 주식회사는 2023년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책임) 이니셔티브와 친환경 제품 전환 등 2026 ESG 전략체계를 통해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강민구 대표의 강한 의지로 향후 내부적으로는 사내 ESG 인식 강화와 전략지표 이행 평가 등을 통해 ESG 경영 전략체계를 고도화하고, 대외적으로는 기후변화 실질 효과 점검, 사회 공헌 활동 확대·강화로 궁극적인 ESG 운영시스템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단체 후원과 더불어 지역 어린이들에게 자사 문구용품들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지원하고 있으며, 많은 생산 제품에 FSC 산림환경 인증 패키지를 적용하는 등 전사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민구 대표는 “ESG 경영을 위한 투자 자본과 노력을 비용이나 부담으로 여기기보다 오히려 지속 성장을 위한 최소한의 투자이자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하는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피티코퍼레이션 주식회사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다채롭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실천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며, 지금처럼 ESG 착한경영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가 좀 더 나은 사회로 발전해나가는 데 보탬이 되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최혜 대우’ 갑질 의혹 배달의민족 “쿠팡이츠가 먼저 시작”
“한반도 통일 위해 국제사회 협력 기반 구축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