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89

..

[기획] 사랑나눔봉사단의 선한 영향력 확산, 주식회사 두드림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 reporterImage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입력2023-05-18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식회사 두드림이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사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은 ESG 경영이 지속가능성장의 필수요소임에 따라 ESG 경영을 실천해 타사의 본보기가 된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내일을 준비하는 기업 및 지자체의 가치를 알리고자 제정됐다.

    두드림은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클타임’과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리피어라’, 두뇌 건강기능식품 ‘브레인에스’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온라인 브랜드 ‘드리내’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두드림은 2011년 회사 창립과 함께 ‘두드림 사랑나눔봉사단’을 창단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김장봉사와 연탄봉사, 다양한 기부, 나눔 활동에 참여해 저소득층과 지역민에게 나눔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두드림 사랑나눔봉사단이 진행하는 크고 작은 활동들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지난 3년간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가운데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과 의료진을 지원하는 도시락 나눔, 위생용품 지원, 전통시장 살리기 등에 적극 동참했다. 이에 2021년에는 대전지역 자원봉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고, 2023년에는 기부 유공 감사패를 수상한 바 있다.

    앞으로도 두드림은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무대가성, 자발성, 지속성이라는 원칙을 기본으로 활동하는 두드림 사랑나눔봉사단이 더 다양하고 폭넓은 봉사 활동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 지원에 집중하고, 활동에 필요한 필수 경비와 물품 등을 더욱 확대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두드림 관계자는 “두드림의 비전은 직원이 행복한 품격 있는 기업”이라면서 “앞으로도 직원들 삶의 질을 높이고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인 사회봉사와 기부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의 명예를 더욱 빛내고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두드림은 올바르고 안전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모든 제품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판매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며, 고객이 제품을 구매한 이후에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와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한여진 기자

    한여진 기자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상] “AI 자체가 국가 경쟁력 지표”

    내년 3월부터 하루 12시간 주식거래… 주가 변동성 확대 우려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