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303

..

“경력관리 내 맘대로…일할 맛 나죠”

한국 최고의 직장 ‘삼성SDS’… 직급 파괴·전문성 고려한 인사 시스템 높은 점수

  • < 성기영 기자> sky3203@donga.com

    입력2004-12-23 14:01: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력관리 내 맘대로…일할 맛 나죠”
    ‘한국 최고의 직장은 어디일까‘.이러한 질문에 연봉을 기준으로 정답을 찾아야 한다면 문제는 간단하다. 그러나 직원들이 회사의 근무 환경에 얼마나 만족하면서 열심히 일하는지를 기준으로 삼는다면 문제는 다소 복잡해진다. 경영자와 직원들을 광범위하게 인터뷰해야 하고 인사제도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거쳐야만 하기 때문이다.

    최근 이런 과정을 거쳐 ‘한국 최고의 직장’이 밝혀졌다. 화제의 기업은 삼성SDS. 이 조사는 아시안 월스트리트저널(AWSJ)과 파이스턴 이코노믹 리뷰(FEER)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세계적 경영컨설팅업체인 휴잇 어소시에이츠가 시행한 ‘아시아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s in Asia)이라는 프로그램의 결과다. 삼성SDS는 휴잇 어소시에이츠가 홍콩 일본 싱가포르 등 10개국 355개 기업을 상대로 조사한 ‘최고의 직장’ 조사에서 ‘한국 1위’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