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 코너에서는 ‘치매관리주치의 시범사업’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이 사업은 치매환자가 지역사회에 거주하면서 치매관리주치의에게 치매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문제까지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적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내비게이션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주요 6개사 내비게이션에 ‘실시간 홍수 위험 알림 서비스’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내비게이션 홍수정보 제공은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국민 편익을 증진한 좋은 사례다. 이제 운전자들은 댐 방류, 홍수위험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이에 대한 정보는 ‘국민안전’의 ‘홍수 위험 알림 서비스 국내 6개사 내비게이션에 장착’ 만화를 통해 상세히 알 수 있다.
오늘날 우리 국민 4명 중 3명은 의료기관에서 생을 마감한다. 정부는 이 현실을 반영해 8월 1일부터 300병상 이상 규모 병원에 임종실 설치를 의무화한다. ‘삶의 마지막을 존엄하게 보낼 수 있도록…’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디지털 이용권 시범사업’과 중신용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현장밀착형 서민·자영업자 지원개선 방안’, 정부가 8월부터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시작한 빈집 정비사업 등에 대한 정보를 ‘카툰K-공감’ 321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잠재력 있는 관광지 100곳, 즉 ‘로컬100’을 소개하는 ‘로컬100을 찾아’ 이번호 주제는 화랑대 철도공원이다. 마지막으로 매월 두 명의 정답자를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숨은글씨찾기-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인다!’ 페이지에서 숨어있는 세 글자를 찾아보시길.
생활과 밀접한 정책 정보가 가득한 ‘카툰K-공감’ 최신호는 누리집(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