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82

2023.03.24

[카툰K-공감] 가까운 동네 병원에서 고혈압, 당뇨 관리 받으세요! … 통권 285호 발간

  • 황승경 카툰공감 부편집장·객원기자

    cartoon@donga.com

    입력2023-03-28 16:57:15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격주간 만화잡지 ‘카툰K-공감’ 285호(2023.3.27.~4.9.)가 발간됐다. 이번 호에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실었다.

    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그동안 세계박람회에 등장한 발명품과 문화유산을 소개한 ‘세계박람회, 현대 문명을 만들다’를 준비했다.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빅이벤트로 꼽히는 세계박람회가 부산에 유치되면, 빅데이터‧인공지능‧사물인터넷 등 한국이 강점을 가진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혁신이 이뤄져 또 한번 인류와 세계문명의 대전환점이 마련될 전망이다.

    ‘카툰K-공감’ 285호 ‘K-컬처가 간다’코너에서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계기로 관광대국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시작한 국내 관광지를 소개한다. ‘대한민국 구석 ‘봄’ K-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국내 봄나들이 여행지와 투어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청소년들의 유쾌한 잔치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대한 소개도 눈여겨볼 만하다. 세계스카우트연맹이 4년마다 개최하는 청소년 야영축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유행 이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국제행사다.

    이 외에도 운전자보험 가입 시 주의할 점을 7가지로 정리해 꼼꼼하게 알려주는 ‘슬기로운 카공생활’, 금리 인상과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따뜻한 동행’, 6월에 출시되는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한 ‘청년은 우리의 미래’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다양한 정책 만화를 살펴본 뒤엔 ‘숨은그림찾기-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인다!’ 지면에서 무당벌레를 찾아보시길. 싱그러운 풀 속에 숨어 있는 무당벌레 다섯 마리를 다 찾은 사람 가운데 두 명을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생활 밀착형 정책 정보가 가득한 ‘카툰K-공감’ 최신호는 누리집(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