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망이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자동차 신차패키지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올바른 경영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카르망은 2020년 설립된 자동차 내외장 관리 업체로, ‘자동차가 자산이 되는 시대’에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 이에 젊은 감각과 시공의 디테일함, 차량 케어 기술을 바탕으로 디테일링 세차, 광택, 코팅, 썬팅, PPF 등 프리미엄 오토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카르망이 취급하는 V-KOOL 필름은 프리미엄 틴팅(선팅) 필름 브랜드로 시공 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필수적인 사생활 보호까지 가능하다. 또한 카르망은 여러 가지 시공을 한 번에 묶어서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해가는 온라인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렌트카, 출장 세차, 셀프 세차장, 디테일링 숍 등 소비자의 필요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카르망 이윤중 대표는 “작업자들에게 자율성과 자기계발을 보장하고 직원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주며 발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준 덕분에 얻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