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분명 한낮인데 바깥은 사방이 컴컴하다. 잠깐 외출했다 돌아오니 눈이 시리고 목이 따끔거린다. 전국이 미세먼지에 갇힌 지 일주일째. 아무 답도 없이 공기청정기만 돌려야 하는 신세가 한탄스럽다. 정말 ‘탈한국’ 이외엔 방법이 없는 걸까. 어느새 봄은 사계절 가운데 가장 미움받는 계절이 돼버렸다.
3월 5일 서울에 ‘초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이날 오전 한 시민이 마스크를 쓴 채 종로구 광화문광장을 지나가고 있다.
3월 4일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개학을 연기한 첫날 오전 자녀 손을 잡은 한 학부형이 돌봄 서비스를 받고자 경북 포항시 북구 창포초 병설유치원으로 들어가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의 관내 54개 유치원 가운데 25곳이 개학을 연기했다.
3월 6일 다스 자금 횡령과 삼성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서울고법)에서 열린 항소심 공판을 마치고 법원을 나서고 있다. 서울고법 형사1부는 이날 이 전 대통령 측이 청구한 보석을 조건부로 허가했다.
3월 5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샤넬 2019-2020 가을·겨울 레디 투 웨어 컬렉션’ 파이널 무대에서 모델들이 눈물을 훔치고 있다. 이날 쇼는 2월 19일 작고한 샤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를 라거펠트가 기획한 마지막 무대였다.
3월 2일 스페이스X사의 승무원 탑승용 캡슐 ‘크루 드래건’을 탑재한 팰컨9 로켓이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케네디우주센터 39A 발사대에서 시험발사되고 있다.
3월 3일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스위스·세계 7위)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막을 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두바이 듀티프리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뒤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페더러는 결승에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그리스·세계 11위)를 세트 스코어 2-0(6-4, 6-4)으로 따돌리고 개인 통산 100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3월 5일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TXT)가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데뷔 앨범 ‘꿈의 장 : STA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TXT는 방탄소년단(BTS)이 소속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6년 만에 공개하는 신인 그룹으로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5명으로 구성됐다.
3월 4일 박성현이 싱가포르 센토사골프클럽 뉴 탄종 코스에서 열린 미국 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HSBC 위민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3라운드까지 공동 8위였던 박성현은 최종 합계 15언더파 273타를 기록해 역전극을 펼치며 통산 6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3월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박용곤 두산그룹 명예회장의 빈소에서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오른쪽)과 박지원 두산중공업 회장이 조문객을 맞고 있다.
[뉴시스]
[뉴스1]
[뉴스1]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스1]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