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93

2007.07.10

강원 양양 - 갈천솔밭가족캠핑장

  • 입력2007-07-09 15:02: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원 양양 - 갈천솔밭가족캠핑장
    정말 솔밭이다. 굵직굵직한 아름드리 소나무가 캠핑장을 가득 채우고 있다. 깔끔하게 정돈된 분위기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서 더 넉넉하고 운치가 있다.

    갈천솔밭가족캠핑장은 면적이 1만2000여 평으로 200여 팀이 동시에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다. 또 캠핑장 옆에 계곡이 흘러 여름 캠핑지로 좋은 입지를 자랑한다. 계곡물은 발 담그기가 미안할 정도로 맑다. 물살 또한 부드러워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계곡 중간을 막아 만든 자그마한 천연 수영장이 있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곳 캠핑장은 전기를 무료로 제공한다. 캠핑장에서는 전기를 사용할 일이 많은데, 이는 겨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때문에 전기 사용 가능 여부는 캠핑장을 선택하는 중요한 변수다. 그런 면에서 갈천솔밭가족캠핑장은 금상첨화다. 캠핑장 곳곳에 5개의 콘센트가 설치돼 손쉽게 전기를 끌어다 쓸 수 있다. 어디에 사이트를 구축하든 적당한 길이의 릴선만 있으면 전기를 끌어와 사용할 수 있다.

    전기콘센트에서 보듯 갈천솔밭가족캠핑장의 편의시설은 캠퍼들의 동선을 고려한 배려가 돋보인다. 개수대도 큰 규모 대신 작은 규모의 개수대를 5곳으로 나눠 배치했다. 화장실도 적당한 간격을 두고 2곳으로 나뉘어 있다.

    강원 양양 - 갈천솔밭가족캠핑장

    캠핑장에서 도보로 30분 정도면 닿을 수 있는 갈천약수터.

    이 캠핑장을 찾기로 했다면 갈천약수와 구룡령 옛길을 놓치지 말자. 걸어서 30분이면 도착하는 갈천약수는 가벼운 산책코스로 적당하다. 좀더 욕심을 낸다면 왕복 4시간이 걸리는 구룡령 옛길 트레킹에 도전해보자. 캠핑장 운영주인 엄주현 씨에게 트레킹 코스를 자세히 소개받을 수 있다.



    [주소] 강원 양양군 서면 갈천리 산70번지

    [전화] 033-673-0887, 011-294-2427

    [홈페이지] 없음

    [이용 요금] 성수기 1만5000원, 비수기 1만2000원, 전기 무료

    [이용 기간] 연중무휴

    [부대시설] 개수대, 화장실, 샤워장, 전기콘센트

    [가는 길] 영동고속도로 속사IC→31번 국도(인제, 창촌 방면)→운두령→창촌삼거리→56번 국도→구룡령 휴게소→휴게소 지나 10분 정도 내려오면 오른쪽에 SK주유소→주유소 지나 150m 직진→승소암 어귀를 알리는 표석을 끼고 좌회전→갈천솔밭가족캠핑장

    ●주변 명소●



    미천골자연휴양림 1993년 처음 문을 연 국립자연휴양림이다. 풍광 좋은 숲과 계곡에 통나무집과 복합산막이 산재한다. 진입로 주변의 물가와 숲에는 방갈로, 야영장,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도 띄엄띄엄 자리잡았다. 피서 인파로 북새통을 이루는 여름철만 아니면 이곳 통나무집에서 하루 이틀쯤 쉬어가기 좋다. 물소리, 바람소리뿐인 호젓한 산중에서 맞는 ‘별빛 헤아리는 밤’은 아무리 가슴이 메마른 사람도 시인이 되게 한다. 문의 033-673-1806

    ●맛집●

    강원 양양 - 갈천솔밭가족캠핑장

    송천떡마을의 국도변 직매장.

    미천골 어귀에서 56번 국도를 타고 양양 방면으로 10km쯤 가면 송천떡마을(033-673-8977)이 나온다. 솔숲과 계곡이 아름다운 이 산골마을은 전국에서 가장 맛있는 떡을 만들어 파는 마을이다.

    마을 부녀회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곡식만 사용해 손수 떡메를 치고 손으로 빚어 떡을 만든다. 그래서 기계떡과는 달리 떡맛이 유난히 고소하고 쫄깃하다. 마을 어귀 국도변에 자리한 직매장에서는 그날 만든 떡을 구입할 수 있고, 전화로 주문하면 고속버스나 택배를 이용해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