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30

..

[카툰K-공감] 봄맞이 쇼핑은 ‘미리 온(ON)’에서

‘카툰K-공감’ 통권 310호

  • 황승경 카툰K-공감 부편집장·객원기자

    cartoon@donga.com

    입력2024-03-11 15:43:05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각종 정책을 친절하고 재미있게 만화로 풀어내는 격주간 정책만화잡지 ‘카툰K-공감’ 310호(2024.3.11.~3.24.)가 발간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월 한 달 동안 11번가, 롯데온 등 30개 유통 플랫폼에서 ‘미리 온(ON) 동행축제’를 개최한다. 초봄 시즌을 맞아 신학기 준비, 봄맞이 대청소 및 집 꾸미기 등을 주요 콘셉트로 삼았다. 1700여 개에 이르는 소상공인 제품을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으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정부는 2월 1일 의료개혁 4대 과제( ▲입학정원 확대 ▲지역의료 강화 ▲의료사고 안전망 구축 ▲보상체계 공정성 제고)를 발표했다. 이후 의료사고 특례법안을 공개하고 필수의료에 대한 건강보험 보상 강화 방안과 전공의 처우 개선 방안을 마련했고 의료개혁특별위원회 준비 태스크포스(TF)를 지난 주 가동해 대통령 직속 위원회 출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내용을 카툰K-공감 ‘의료개혁’의 ‘생명과 지역을 살리는 의료개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청년정책’에서는 ‘청년의 주거 부담을 덜어드립니다’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청년월세 특별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한다. 또 저축과 청약·대출을 연계해 젊은층의 자산 형성과 내 집 마련을 지원하고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 상품인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도 안내한다.

    봄철에는 대기가 건조할 뿐 아니라 일교차가 커 바람이 자주 분다. 이때 작은 불씨가 숲에 떨어지기만 해도 큰 불로 이어지기 쉽다. ‘카툰K-공감’에서는 ‘산불 방지 국민행동요령, 알고 지키고 기억하세요!’를 통해 산불 발생 시 대응 방법을 설명한다. 이밖에도 3월 여행가는 달 혜택을 꼼꼼히 정리한 ‘K-관광’, 온라인 사기 피해를 입었을 때 해법을 소개한 ‘생활정보’, ‘가사서비스는 정부 인증기관을 추천합니다’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매호 두 명의 정답자를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숨은글씨찾기’ 페이지에는 네 글자 정책이 숨어 있다.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시길. 생활과 밀접한 정책 정보가 가득한 ‘카툰K-공감’ 최신호는 누리집(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