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흑백요리사’ 협업 제품 33종 출시

[기업 브리핑 Up & Down]

  • 입력2026-01-23 08:0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CJ제일제당 흑백요리사 셰프 컬렉션 제품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흑백요리사 셰프 컬렉션 제품들. 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 ‘흑백요리사’ 협업 제품 33종 출시

    CJ제일제당이 넷플릭스 예능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한 셰프들과 협업해 신제품 33종을 출시한다. 시즌2 우승자 최강록 셰프와 협업해 고메 우동 5종(미역우동·김치우동·카레우동 등)과 백설 10분쿡 조림소스 2종을 내놓는 것을 포함해 윤나라(술 빚는 윤주모), 최유강, 권성준 셰프 등의 특색이 담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검찰, 바이오에너지 가격 담합 의혹 업체 5곳 압수수색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김진혁)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SK에코프라임, 애경케미칼 등 바이오에너지협회 소속 업체 5곳을 대상으로 1월 20일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들 업체는 친환경 연료인 바이오에너지를 정유사에 판매하면서 가격을 담합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공정거래위원회도 지난해 3월 해당 업체들의 담합 의혹과 관련해 현장 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 이재웅, 쏘카 COO로 6년 만에 경영 복귀



    이재웅 전 쏘카 대표가 최고운영책임자(COO)로 6년 만에 경영에 복귀했다. 이 COO는 신사업을 제외한 카셰어링 서비스 사업과 조직 운영 전반을 총괄하며, 3월 정기 주주총회를 거쳐 이사회 의장도 맡을 예정이다. 이 COO는 2019년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으나 2023년 6월 대법원에서 무죄가 확정된 바 있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