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57

..

마음을 전하는 꽃배달서비스, 꽃집청년들

2024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 정세영 기자 sy28230@donga.com

    입력2024-09-26 10:27: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꽃집청년들이 ‘2024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꽃배달서비스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 전국꽃배달서비스 브랜드 ‘꽃집청년들’은 ‘마음을 전하다’라는 모토 아래, 핵심 가치를 ‘공감’에 두고 ▲선물에 담긴 고객의 마음에 공감하기 ▲선물에 담긴 고객의 이야기를 소중히 하기 ▲누구보다 트렌디한 상품 선보이기, 총 3가지 방안을 실천해 오고 있다.

    특히 꽃집청년들은 소중한 사람을 위한 꽃선물은 물론 ‘나를 위한 상품’인 꽃 정기구독상품과 온라인 꽃시장 ‘DIY꽃시장’을 론칭하면서 회훼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내 마음을 구독하다’ 서비스 역시 ‘내 마음을 잘 아는 사람은 나’, ‘나를 가장 잘 공감하는 사람은 나’라는 ‘스스로의 공감’을 담기 위해 기획됐으며, 플로리스트가 디자인한 꽃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 꽃시장인 DIY꽃시장은 고객이 경매와 농가에서 매입한 고품질 꽃을 중간단계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꽃집청년들은 고객의 마음을 고스란히 잘 전달하기 위해 상품의 균일한 품질과 안전한 배송시스템을 위한 전국망의 품질관리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선물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의 상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해당 브랜드는 2021년 ‘메인비즈(MAIN-Biz)’ 획득은 물론, 꽃배달서비스 부문과 화훼 플랫폼서비스 부문에서 ‘ISO 9001’ 인증과 ‘ISO 14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기도 했다.

    꽃집청년들 최고봉 대표는 “꽃집청년들은 고객과 공감하면서 품질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높여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앞서 나가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국꽃배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