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얼마 만의 푸른 하늘!

  • 입력2019-01-18 17: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요즘은 ‘삼한사온’이 아니라 ‘삼한사미’라고 한다. 사흘은 춥고 나흘은 미세먼지에 둘러싸이기 때문. 1월 15일 전국이 한 치 앞을 가늠할 수 없을 만큼 고농도 미세먼지로 뒤덮여 초미세먼지 경보가 울렸다. 다행히 이튿날 저녁부터 수은주가 급강하하면서 비교적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게 됐지만 겨우내 재앙은 계속될 것으로 우려된다.

    [뉴스1]

    [뉴스1]

    1월 16일 미세먼지가 주춤해진 덕에 서울 광화문광장의 하늘이 파랗다. 지난해 4월 판문점 선언 당시 남북 정상의 미소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이철희 작가의 작품 ‘우리는 하나입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5일 영국 하원이 브렉시트 합의안을 찬성 202표 대 반대 432표로 부결한 후 테리사 메이 총리가 하원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로써 영국이 탈퇴조건이나 미래관계에 대한 협정 없이 유럽연합을 탈퇴하는 ‘노딜(No-deal) 브렉시트’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커졌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5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19 기업인과의 대화’를 마치고 기업인들과 경내를 산책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5일 사흘째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이날 오전 미세먼지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광화문광장에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2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9’(제73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에서 여자 싱글 1그룹 유영(과천중)이 멋진 연기를 펼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5일 정현(세계 랭킹 25위)이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2019 호주 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1회전에서 브래들리 클란(미국·76위)을 3-2로 꺾었다. 그러나 17일 2회전에서 피에르위그 에르베르(프랑스·55위)에게 1-3으로 패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1일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고자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들어서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6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알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 한국과 중국의 경기에서 김민재(가운데)가 골을 넣은 후 황인범, 손흥민과 기뻐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4일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시작을 하루 앞둔 이날 오후 서울 종로세무서 법인납세과 직원들이 연말정산 신고 안내 책자를 검토하고 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부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다.

    [뉴시스]

    [뉴시스]

    1월 16일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회복해 운영이 재개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