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432

..

“인터넷 광고 활성화 더 노력해야죠”

  • 이나리 기자 byeme@donga.com

    입력2004-04-23 10:5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터넷 광고 활성화 더 노력해야죠”
    “2003년 우리나라 광고시장 규모는 6조3000억원입니다. 그 중 6%, 그러니까 3800억원이 인터넷 광고 매출이지요. 하지만 인터넷 미디어의 영향력이 어디 고작 6%입니까? 실제 매체력에 상응하는 시장 규모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할 겁니다.”

    4월13일 인터넷마케팅협회 3대 회장으로 선임된 메트릭스 코퍼레이션 이상경 회장(48)의 말이다.

    인터넷마케팅협회는 인터넷광고 대행사, 이메일·모바일 마케팅사, 인터넷 리서치사 등 60여개 업체로 구성된 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이회장이 이끌고 있는 메트릭스 코퍼레이션은 우리나라 최초의 웹 접속률 조사업체이자 인터넷 전문 조사업체. 기업 마케팅 활동을 위한 조사는 물론 정부기관 용역도 많이 맡고 있다.

    “연세대 사회학과 졸업 후 이화여대 대학원에서 철학을 전공했어요. 이후 여성개발원에 근무하면서 리서치 업무에 눈떴죠. 1987년 현대리서치연구소를 설립했고, 99년 인터넷 시대라는 새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메트릭스를 창업했습니다.”

    이회장은 임기 2년 동안 인터넷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한 포털업체와의 협력 강화, 네티즌 정보 보호 및 업계 정비를 위한 인터넷광고 자율 심의기구 설치 등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협회 부설 인터넷광고교육원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에도 나설 겁니다. 인터넷 마케팅 분야는 공교육 사각지대예요. 꿈이 큰 젊은이들의 도전을 기대합니다.”



    이 사람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