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16

2023.11.24

“집 현관에도 마스크 씌우세요” KCC글라스, 미세먼지 차단 중문 선보여

중문,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 물질 차단에 효과적

  • reporterImage

    강현숙 기자

    life77@donga.com

    입력2023-11-27 11:41:53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프렌치 여닫이 스타일의 홈씨씨 인테리어 중문 제품 ‘벨로’(왼쪽). 슬림 3연동의 홈씨씨 인테리어 중문 제품 ‘플리토’. [KCC글라스 제공]

    프렌치 여닫이 스타일의 홈씨씨 인테리어 중문 제품 ‘벨로’(왼쪽). 슬림 3연동의 홈씨씨 인테리어 중문 제품 ‘플리토’. [KCC글라스 제공]

    올겨울 미세먼지 농도가 예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집안으로 미세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는 중문이 최근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중문은 집안의 첫인상을 결정하고 냉·난방비 절감에 효과적일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를 포함한 오염 물질을 차단해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집 현관에 마스크 역할을 하는 중문을 설치한다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최근 이중 유리 몰딩과 모헤어를 적용해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물질 차단 효과를 강화한 중문 신제품 ‘플리토(Pulito)’와 ‘벨로(Bello)’를 선보였다.

    플리토는 슬림한 프레임과 시크한 색상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이 돋보이는 중문이다. 분체 도장 방식을 적용해 장기간 선명하게 색상을 유지할 수 있으며 오염과 습기에도 강하다. 스퀘어, 아크, 라운드 등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을 구비했다.

    클래식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강조한 벨로는 웨인스코팅(Wainscoting) 스타일을 적용해 로맨틱한 유럽풍의 감성을 자아내는 중문이다. 총 48종에 이르는 다채로운 색상의 랩핑 필름부터 색상 유리, 기능성 유리까지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과 용도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 구현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10만 번 이상의 개폐 반복 테스트를 통과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으로부터 내구성을 입증받았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빠르게 시공이 가능하고 미세먼지 차단 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날이 갈수록 중문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중문은 사용 빈도가 높아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홈씨씨 인테리어의 중문 제품은 다양한 인증을 통해 내구성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상담부터 AS까지 전 과정을 본사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강현숙 기자

    강현숙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강현숙 기자입니다. 재계, 산업, 생활경제, 부동산, 생활문화 트렌드를 두루 취재하고 있습니다.

    살아 숨 쉬는 건강 미생물의 보고(寶庫) 한국 전통 장류

    대전 프리미엄 수제 탁주 & 명인이 만드는 강원 수제 한과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