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23

2006.02.21

썬데이 서울 外

  • 입력2006-02-20 10:43: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썬데이 서울 外
    썬데이 서울 2월9일 개봉/ 봉태규/ 3편의 중편과 짧은 프롤로그 및 에필로그로 구성된 옴니버스 영화. 영화는 덕규와 진수라는 친구들이 각 편의 모든 사건을 목격한다는 설정으로 서로 연결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늑대인간 이야기. 주인공인 도연은 공부도 잘 못하고 학교 아이들한테서 따돌림을 받는 왕따 고등학생인데, 어느 날 자신이 늑대인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두 번째 이야기는 정통 호러로, 차가 고장 난 남자가 외딴 시골집에 전화를 걸러 들어간다. 문제는 그가 연쇄살인마이고 집에 홀로 남은 딸을 노리고 있다는 것. 하지만 과연 그가 들어간 집이 평범한 곳일까? 세 번째 에피소드의 주인공 태풍은 우연히 만난 영자의 아버지에게서 무술을 배운다. 드디어 무술 고수가 된 그는 원수를 찾아나서는데…. 장르와 고정관념을 넘어서는 경쾌한 B급 문화의 키치적 정서를 추구하지만 그다지 성공적으로 보이진 않는다. 세 번째 에피소드가 관객들에게 먹히는 구석이 있어 보여 그나마 다행스럽다.(듀나/ 영화평론가)

    구세주 2월16일 개봉 예정/ 최성국, 신이/ ‘자뻑’ 미남 바람둥이 정환은 대학시절 자신이 익사 위기에서 구해줬던 은주가 어느 날 아들 쌍둥이를 안고 나타나자 펄쩍 뛰지만, 찔리는 게 있어 결혼을 하기에 이른다. 검사가 된 은주는 정환을 인간으로 만들 ‘구세주’가 되기로 하는데….

    쏘우2 2월16일 개봉 예정/ 2004년 전편이 거둔 예상 밖의 성공에 힘입어 나온 속편. 전편의 지능적 살인마 지그쏘우는 자신을 체포했던 형사의 아들을 포함한 8명을 납치해 다시 살인 게임을 시작한다.

    빅마마하우스2 2월16일 개봉 예정/ 마틴 로렌스/ FBI 요원 말콤은 국가 안보에 치명적인 컴퓨터를 만드는 톰에게 접근하기 위해 아이들의 유모 ‘빅마마’가 된다. 하지만 톰의 아이들 사이에서 살아남기가 범인 체포보다 쉽지 않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