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아프가니스탄 코렌갈 계곡. 탈레반의 공격을 받고 방어 태세를 취하는 미군들. 분홍 잠옷 바지에 웃음이 픽 터지지만 상황의 급박함이 느껴진다.(데이비드 구텐펠더, 미국)
3 아프가니스탄 카불의 자살폭탄 테러 현장에서 도망치는 여성. 이날 테러로 최소 8명이 사망했고 40명이 부상했다.(아담 퍼거슨, 호주)
4 아프리카 서해안에 있는 가난한 나라 기니비사우는 코카인 불법 거래의 허브가 됐다. 소규모 마약상들은 목숨을 걸고 싸우기도 한다.(마르코 베르나스치, 이탈리아)



2 간통죄로 이슬람 과격주의자들이 던진 돌에 맞아 숨진 한 소말리아 남성. 소말리아는 오랜 분쟁으로 중앙정부가 없어 재판을 민병대가 담당한다.(파라 압디 와르사메, 소말리아)
3 케냐 북부지역, 가뭄으로 목숨을 잃은 기린이 마른 강바닥에 놓여 있다. 이 지역은 3년간 우기에도 비가 오지 않았다.(스테파노 데 루이지, 이탈리아)
4 이라크 분쟁지역에서 지뢰 폭발 사고로 뇌손상을 입은 셔번 필립. 어머니는 말도 못 하는 아들의 발과 손이 돼준다.(유진 리처즈, 미국)
5 이란의 6월 대선 이후, 테헤란 어느 건물 옥상에서 소리를 지르며 항의하는 여인의 모습. ‘2009년 올해의 세계보도사진’에 선정된 작품이다.(피에트로 마스투르초, 이탈리아)
6 매년 7월 미국 국립공원에서 열리는 레인보우 축제(The rainbow gathering)의 모습. 사랑, 지구의 평화, 자유 등을 기원한다.(키트라 카하나, 캐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