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03

..

[기획] 한방 피부질환 중점 의원, 소잠한의원

2021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8-26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잠한의원이 ‘2021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의료(피부질환)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디지털 시대 개성 있는 브랜드를 창출, 고객과 소통 폭을 높여 소비자 만족에 기여하는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제정됐다.

    소잠한의원은 오직 피부질환만을 치료하는 한의원으로, 두드러기, 지루성피부염, 아토피, 건선, 한포진, 습진, 여드름 등 만성 피부질환이라 할 수 있는 난치성 피부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자가 면역치료를 진행한다.

    소잠한의원은 8체질 의학을 기반으로 23년간 진료한 수많은 피부질환자들의 임상치료 연구 결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테로이드 부작용 환자 및 원인을 알지 못하는 피부질환자의 공통의 핵심 원인(혈독과 열독)과 개별 원인을 찾아 3단 요법(해독치료, 체질치료, 면역치료)으로 2만3000건 이상 성공적인 치료를 해왔다.

    소잠한의원 안경모 대표원장은 “피부질환이 발생되면 아직까지 스테로이드 등 약물에 의존해 치료하는 실정이다. 하지만 만성적으로 증상이 계속되면 스테로이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질환의 원인을 명확히 확인한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앞으로도 몸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 중심 피부질환 치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SK온, 첫 분기 흑자… 지속 가능성은 미지수

    영업이익 급감한 LG엔솔·삼성SDI, 4분기 실적도 ‘흐림’ 전망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