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Gadget & Tech

다기능 장착 휴대 게임기 소니 ‘PSP GO’

다기능 장착 휴대 게임기 소니 ‘PSP GO’

다기능 장착 휴대 게임기 소니 ‘PSP GO’
커다란 거실 TV에서 즐기던 게임을 장소에 상관없이 할 수 있게 한 비결은 바로 휴대 게임기다.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끄는 휴대 게임기는 소니 PSP와 닌텐도 DS. ‘PSP GO’는 소니 PSP의 최신 후속 기종이다.

PSP GO는 휴대전화보다 조금 클 뿐이지만, 이것이 주는 재미는 상상 이상이다. 때로는 박진감 넘치고 때론 아기자기하며, 때론 공포를 느끼게 하는 수많은 게임을 이 게임기 하나로 즐길 수 있다. 특히 휴대 게임기답지 않은 높은 수준의 3D 게임 그래픽은 게이머를 감탄하게 한다. ‘카트라이더’ 게임 같은 3D 그래픽을 꽤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표시한다. PSP GO는 앞서 나온 PSP와 여러모로 다르다. 우선 생김새가 눈에 띄게 달라졌다. PSP GO는 슬라이드 휴대전화처럼 화면을 밀어올려야 조작키가 나타난다. 이전에는 화면 양옆에 조작키를 달아놓았다. 화면 크기는 조금 작아졌고 해상도는 똑같지만, 기존의 기종보다 밝고 또렷해졌다. 가장 큰 변화는 무게다. 무려 43%나 가벼워졌다. 이유는 ‘UMD(Universal Media Disc)’라는, 게임 디스크를 읽는 드라이브를 본체에서 뺐기 때문. 드라이브를 없앤 대신 게임은 인터넷 게임 서버에 접속해 내장 메모리로 내려받아 실행한다. 방식 자체는 간편해졌고 UMD를 뺀 덕에 배터리 시간도 늘어났지만, 앞서 UMD로 나온 게임은 즐길 수 없다는 게 단점으로 지적된다.

이 게임기는 영화, 음악 같은 멀티미디어도 구동한다. 동영상은 변환작업을 거쳐야 해 번거롭지만, 넓은 화면으로 보는 맛이 제법 쏠쏠하다. 본체나 메모리카드에 넣어둔 MP3 음악을 언제든지 꺼내 듣는 것은 물론, 블루투스 헤드폰이 있으면 무선으로 음악이나 영화의 소리를 전해들을 수 있다. 분위기에 맞춰 EQ도 고르고, 무선 랜에 접속해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얼리어답터 칫솔 www.chitsol.com

칫솔은
열혈 얼리어답터이자, 인기 블로그 ‘칫솔닷컴’을 운영하는 IT 전문 블로거입니다.



주간동아 2009.12.08 714호 (p82~82)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18

제 1218호

2019.12.13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