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84

..

[오늘의 급등주] 두산로보틱스, 휴머노이드 로봇 투자 확대 소식에 강세

연내 지능형 로봇 솔루션 출시 목표

  • reporterImage

    윤채원 기자

    ycw@donga.com

    입력2025-04-15 10:47:13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두산로보틱스가 개발한 협동로봇 A시리즈. 두산로보틱스 제공

    두산로보틱스가 개발한 협동로봇 A시리즈. 두산로보틱스 제공

    두산로보틱스가 지능형·휴머노이드 로봇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띠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두산로보틱스 주식은 4월 15일 오전 10시 15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11.23% 오른 5만3000원에 거래됐다. 전날 두산로보틱스가 기존 하드웨어 중심 사업을 지능형 로봇 솔루션으로 전환하고, 휴머노이드 연구·개발에 나선다고 밝히며 기대감이 커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지능형 로봇 솔루션은 인공지능(AI)을 통해 로봇의 작업 경로와 순서를 최적화하고 로봇 간 협업을 돕는 제품이다. 두산로보틱스는 올해 제조 분야에서 해당 솔루션을 먼저 출시하고 차차 적용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두산로보틱스는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가 주도해 4월 11일 출범한 ‘K-휴머노이드 연합’에 로봇 제조사로 참여하고 있다. 휴머노이드는 인간을 닮은 로봇으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인력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2030년까지 우리나라를 휴머노이드 강국으로 키운다는 계획 아래 국내 주요 대학과 로봇 제조사 등 40여 개 단체가 참여하는 협력체를 구성했다. 산업부는 이를 통해 2030년까지 1조 원이 넘는 민관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윤채원 기자

    윤채원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윤채원 기자입니다. 눈 크게 뜨고 발로 뛰면서 취재하겠습니다.

    관세 폭탄에 가상자산도 직격탄… 고점 대비 약 20% 급락

    1분기 실적 서프라이즈 삼성전자, 개인은 사고 외국인은 팔았다

    • 많이 본 기사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