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437

..

팬 클럽만 10개 '치어리더 얼짱'

  • 이나리 기자 byeme@donga.com

    입력2004-05-27 19:50: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근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은 ‘치어리더 얼짱뽑기’ 이벤트를 열었다. 1등을 차지한 이는 프로야구 SK와이번스 치어리더 송주현씨(26). 총 9만6342표를 얻어 2위를 차지한 같은 팀 고지선씨(24)를 2만4000여표 차로 따돌렸다.

    “얼짱이니 몸짱이니 하는데, 사실 전 그렇게 예쁘지는 않거든요. 팬들도 ‘항상 웃는 모습이 좋다’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맘에 든다’고들 하세요.”

    송씨는 유한전문대 재학 시절 응원동아리에서 활동하다 치어리더의 길로 들어섰다. SK와이번스로 스카우트되기 전에는 LG트윈스를 응원했다. 그가 팀을 바꾸자 SK홈페이지에는 “이상훈도 가고 송주현도 갔다. 난 이제 SK 팬”이라는 LG 팬들의 글이 줄이어 올라오기도 했다.

    팬 클럽만 10개 '치어리더 얼짱'
    “굉장히 힘들죠. 경기가 끝날 때까지 서너 시간을 계속 뛰어야 하니까요. 연장전이라도 벌어지면 그야말로 파김치가 돼요. 구토가 날 정도인 걸요.”

    광적인 팬한테서 스토킹을 당한 일도 있다. 며칠 동안을 계속 쫓아다녀 결국은 경찰서에 가서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래도 재미있어요. 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보람 있고 또 정말 신나고요. 결혼 후에라도 건강관리를 잘해 최대한 오래 활동하고 싶어요.”

    다음 카페에만 10개의 팬클럽을 거느린 건강미인 송씨의 작은 바람이다.



    댓글 0
    닫기